본문 바로가기

솔루션/LMS

고용노동부 환급과정 국비지원 LMS 요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이러닝파트너 켈디입니다. 오늘은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 중 국비지원사업인 고용노동부 환급과정에 대해 안내를 드릴까합니다. 


국비지원 훈련의 개념과 종류는?

국비지원은 직업능력개발훈련 이수 시, 대상자에게 고용보험 기금의 범위와 한도 내에서 지원을 해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직업능력개발훈련은 근로자(사업주에게 고용된 사람, 취업의사가 있는 사람)에게 직업에 필요한 직무수행능력을 습득, 향상시키기위해 실시하는 훈련이라고 정의내릴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훈련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직업능력개발훈련은 크게 오프라인 운영(집체훈련)과 온라인 운영(원격훈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격훈련을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학습관리시스템 LMS가 필요한데요. 국비사업을 하기위한 LMS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용노동부 환급과정 LMS는 일반 이러닝솔루션과 다릅니다.

환급과정 사업을 위한 학습관리시스템(LMS)은 일반 이러닝시스템이 갖추고 있는 기능을 대부분 포함하고 있습니다만,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제도적 요건을 반영하고 학습의 특성을 반영한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비용적 차이가 있습니다.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아무나 시작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을 통해 자격기준이 되는지 '원격훈련기관 인증평가'를 통해 심사받아야 교육기관으로서 자격조건 이 주어집니다. 

학습관리시스템(LMS)도 인증평가의 '학습관리시스템 체크리스트' 기준에 맞게 설계되어 있어야하며, 현장평가 시 모든 기능이 원활하게 구현이 되어야합니다. 이러닝시스템은 어느업체나 개발해낼 수 있어도, 모든 이러닝기업이 환급과정 LMS를 개발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입니다. 환급과정 사업을 진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견적서 부터 전달해드리고 LMS를 개발해내는 업체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단언컨대, 직업훈련을 위한 환급과정 LMS를 1-2개월 만에 절대로 개발할 수 없다는점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위한 최적의 기능

환급과정 LMS는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 사업의 재직자훈련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사업주 「고용보험환급정」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훈련사업을 다변화/전문화 할 수 있습니다. 다년간의 시스템 구축 경험과 운영 노하우에 기반하여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인증평가 요건에 전방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2019년도를 대비하여, 완벽하게 재탄생한 환급과정 LMS의 주요기능을 확인해보세요! 



※ 환급과정 LMS의 세부 기능소개서는 한국이러닝개발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가능합니다. 





본 게시물의 모든 저작권은 한국이러닝개발원에 있으며 불법 도용, 재가공, 무단 배포 등 일체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2010 KELD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