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설팅/평생교육원

평생교육시설의 종류

평생교육시설에 대해서 자주 물어주시는데요.

특히 메일로 보내주신 분들은 원격평생교육시설 설립을 위해 궁금하신게 많으신데요. 설치는 어떻게 하고? 종류의 구분은 뭔가에 대해서 많이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앞서 포스팅도 했지만, 다시 한 번 큰 맥만 짚어봐드리기로 했습니다.^^


처음인데 너무 많은 것을 아실려고 하면 다 모르게 되기 때문에 핵심만 아실려고 노력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평생교육시설은 다음과 같이 크게 10개로 나뉩니다.





일반적으로 학력이 미인정되는 평생교육시설을 설립하시길 희망하시기에 까맣게 표시해봤는데요. 

8번 학교부설을 제외한 나머지가 지금 포스팅을 보고계신 여러분이 설립하실 수 있는 유형인데요. 

그것도 각 시설유형의 세부 조건을 비교해보시고 준비하셔야 됩니다. 예를 들면 지식인력개발사업관련 평생교육시설은 관련 실적이 있어야 하고 3억원이상의 자본금이 있어야 하는 기준이 있는 것처럼 각 유형의 특수 기준들을 참고하셔서 평생교육시설을 설립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나는 학력이 인정되는 사이버대학을 설립하겠다, 학점기반의 원격평생교육시설을 설립하겠다 하신다면 해당 부분은 평생교육시설 설립 후 좀 더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포스팅하기엔 부적합해서 제외 하겠습니다. 

정 원하신다면 별도 컨설팅을 권해드립니다. 


이 포스팅이 이해되신다면 이제 아래 평생교육시설 설립서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이해가 되실거에요^^

<평생교육원 설립신고 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