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설팅/환급과정

한국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시스템



원격훈련 모니터링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한국산업인력공단 원격훈련모니터링시스템 사이트입니다.



사업주 환급과정을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많이 생소하실 텐데요.

사업주 환급과정을 운영하시려고 한다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문의주시는 분들이 정말 걱정을 많이 하시는 부분 중에 하나이고 실제로 데이터 전송 / 식별 문제로 쉽게 끝나지 않는 부분이지요. 훈련시설 인가를 받더라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모니터링 시스템이 정확하게 붙어 있고 데이터가 이상없이 전송되어야만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노동부에 교육을 해도 된다는 행정절차 이후에 교육를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원격훈련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치하면 웹사이트에서 설치 및 테스트를 해서 정확하게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략적으로 어떤 과정으로 설치되고 운영되는지 설명해보겠습니다.

(나름대로 정리해본 것이라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에이전트 설치 절차

◎ 위탁훈련시설 신고 단계

DB 설정 및 테이블 생성 -> DB트리거 설정 -> 필수 프로그램 설치 -> 에이전트 프로그램 설치 -> 설정파일 수정 -> 에이전트 기동 


◎ 위탁훈련시설 심사 단계

-> 모의자료 생성(신규 기관) -> 에이전트 정보입력 -> 방화벽 테스트 -> 데이터 테스트 -> 설치확인 요청(온라인) -> 완료


■ 운영현황 조회

◎ 모니터링 결과 : 월별 데이터 분석결과를 통해 잘못된 데이터가 있을 경우 소명자료 양식에 맞추어 소명해야만 한다.



◎ Agent 데이터 조회 : 회원, 회원로그인 등 설치된 트리거에 의해 전송된 데이터 항목에 따라 결과값이 나온다.



◎ 시스템 장애신고 : 웹사이트 오류, 서버 작업 등 내부 작업이나 시스템의 비정상적인 작동으로 운영을 하지 못했을 경우 시스템 장애신고                    양식에 맞추어 시스템 장애원인을 보고하여야 한다.

(시스템 장애메일을 받았을 경우 5일 이내, 내부 작업시 장애발생 3일 전까지 미등록시 인증평가 감점 대상)




간단하게 한국산업인력공단 원격훈련 모니터링시스템을 알아봤는 데요. 

캡챠라는 별도의 인증 프로그램까지 설치를 하고 테스트를 받아야 하니 꼼꼼하게 검토하고 설치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