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설팅/인증평가교육

환급과정 평가기준 최신 내용 확인



안녕하세요, 한국이러닝개발원의 켈디입니다. 지난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2018년 하반기 인증평가 실시 계획 공고를 안내해 드렸는데요,  6월 10일 현재, 한국이러닝개발원의 2018년 상반기 고객사는 현장평가가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는 단계로, 매 회 엄격해지는 제도에 대해 주요 이슈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증평가의 꽃이라고 표현하는 자체평가보고서, 왜 중요할까요?


1) 기관경영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 사업계획서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 운영가능 여부를 판단합니다.

 2) 사업에 대해 얼마만큼의 지식이 있으며 운영이 가능할지 판단합니다. 

 3) 서류 심사뿐만 아니라, 현장평가(역량평가)까지 심사받는 기준이자 근거가 됩니다. 

 4) 1년 인증 이후, 실적기관으로 평가받을 시에도 필요서류의 기반이 됩니다. 



 인증평가, 많이 알 수록 합격율은 높아집니다.

 인증유예를 받은 경험이 있는 기관도, 서류가 이미 완료된 기관도 절대 시간을 낭비해선 안됩니다. 매 회 실시되는 인증평가에서 평가기준이나 주안점이 변경되는 것도, 1년에 2회 제한적으로 인증평가를 진행하는 것도, 운영자질의 여부를 엄격하고 면밀히 심사하여 사업주 훈련 환급시장의 질적 개선을 거듭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 만큼, 서류나 전담운영인력, 인프라/설비, 매뉴얼을 꼼꼼히 확인해서 손해볼 일은 없습니다. 저희 한국이러닝개발원에서 계약을 체결한 고객사에서 종종 어려워하시는 것 중 하나는, 비용적인 투자만으로 다 해결될 거라는 믿음인데요. 초기비용을 투자하셔서 교육기관으로 인증을 받아 수익을 얻기까지, 대표이사님의 끊임없는 학습이 필요합니다. 많이 알 수록 합격률은 물론, 충분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사업분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관건전성평가, 역량평가 더 중요한 항목에 집중하세요.

물론, 기관 건전성평가 (준법성, 재정성), 역량평가(현장평가)가 모두 배점이 되어 있고, 일정 점수를 부여받기 때문에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습니다. 다만, 더 중요한 평가항목은 반드시 존재합니다. 특히, 2단계 역량평가에서는 매년 한국이러닝개발원이 개최하는 설명회에서도 비중있게 다룰 만큼, 체크 포인트가 많습니다. 기관을 운영하며 불시에 일어나는 일에 대한 대처매뉴얼과 담당자 배정을 한다거나, 운영과 직결되는 훈련생관리 요소에 얼마만큼 세부적으로 계획과 대비책을 세우고 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 한국이러닝개발원에서는 매년, 매 회, 역량평가에서 비중있게 다뤄진 항목을 분석하여 고객사에게 무상 교육을 통하여 주요정보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1단계 기관건전성평가

준법성, 재정건전성 항목의 감점을 고려하여 적합 여부를 판정합니다. 

기관건전성평가 총 감점이 20점 이상일 경우 인증유예 등급이 부여되어, 이후 2단계 역량평가 등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 2단계 역량(현장)평가

역량평가(현장평가) 점수로 인증여부 결정 신규기관은 현장평가 점수에 따라 1년인증, 

인증유예 등급으로 평가결과 판정합니다.  *원격훈련기관은 원격훈련과정 인정요건(충족/미충족 여부)을 포함하여 평가




   ■ 2018년도 하반기_ 기관 건전성 평가 항목



■ 2018년도 하반기_ 역량 평가 항목



훈련기관 인증평가 관련 문의

○ 인증평가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 1644-5113(연결 후 1번)

○ 시스템/서버 : 한국이러닝개발원 02-451-6633 (연결 후 1번)








본 게시물의 모든 저작권은 한국이러닝개발원에 있으며 불법 도용, 무단 배포 등 일체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2010 KELD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