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켈디 이야기/포트폴리오

한국이러닝개발원이 말하다! 인증평가의 핵심이슈



한국이러닝개발원의 어벤져스팀을 소개합니다.


2018년은 직업능력심사평가를 둘러싸고 유난히 이슈가 많았던 해가 아니었나 합니다. 인증평가의 경우, 시시각각 변하는 정보를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환급과정 토탈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희 한국이러닝개발원에서는 고객사 여러분에게 인증평가와 관련된 핵심이슈를 누구보다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더욱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당사에서는 최신이슈와 정보를 안내해 드리기 위해 불철주야 움직였던 팀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이러닝개발원 컨설턴트들 입니다. 인가 무상교육 서비스를 통해 올 한해 진행된 인증평가의 주요 이슈와 당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함께 둘러볼까요? 



인증평가의 핵심이슈에 대응하는 무상교육 서비스


고용노동부의 지정 훈련기관은 정부 지원금을 통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보니, 해를 거듭할 수록 인증평가에서 강조하는 항목이 변화하고, 엄격해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인증평가의 경우, 심사의 기준인 필요 서류와 자격조건을 갖추고 있는 여부를 중점적으로 평가를 했다면, 현재의 포커스는 교육기관으로서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사업에 이바지하기 위해 구체적인 사업계획과 전략을 꼼꼼하게 평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단순히 서류를 구비하는 것을 넘어 이해관계자들의 전담 업무 숙지를 통해, 실제 기관 운영 시 문제상황에 대한 대응력, 현실적인 운영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이러닝개발원의 인가 무상교육 서비스에서는 인증평가 합격을 위한 가이드 제공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전략 수립을 위한 샘플 서류, 매뉴얼, 인가 관련 최신동향 제공을 통해 고객사의 합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무상으로 말입니다!










2018년 인증평가 핵심 이슈는 부정행위근절 & 과정 선정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직업능력개발훈련 사업은 정부의 교육 지원금으로 운영되는 사업입니다. 올 해는 '부정훈련을 통한 부정수급 근절''훈련과정 선정'을 둘러싸고 지속적인 이슈가 나올 만큼, 정부의 지원금을 헛투로 쓰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가 보였는데요. 너무 제도적으로 엄격한 것 아니냐는 일부 사업주의 볼맨 소리도 있습니다만, 정말 열의를 갖고 사업에 임하고자 하는 교육기관으로서는, 부정수급관련 악질적인 교육기관이 정리되기 때문에 오히려 사업의 안정화를 취할 수 있는 기회라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같이, 인증평가에서 교육기관 운영 시 부정 훈련 방지를 위한 계획이 수립되어 있는지, 시스템적으로 어떠한 장치가 마련되어 있는지 평가하게 되기 때문에 심사대상기관에서는 부정행위예방을 위해 준비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이러닝개발원의 환급과정 솔루션은 단순히 인증평가 심사를 통과하기 위한 시스템이 아닌, 실제 운영을 위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으며 본인인증 및 부정훈련 모니터링 기능 탑재 등 제도적 이슈에 지속 대응이 가능하다는 점이 당사 시스템의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당사의 컨설턴트가 자부심을 갖고 서비스할 수 있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한국이러닝개발원 환급과정 패키지의 차별화된 서비스


차별화된 서비스라니- 조금 진부한 표현일 수도 있습니다만, 실제 다수의 고객사가 여러 업체를 비교해보고 당사를 선택한 이유는,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가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당사는 최초에 인증평가 컨설팅 상품을 출시하여 유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현재처럼 컨설팅 업체나 시스템업체가 우후죽순 생겨나지 않았을 때인데요. 한 분야를 오랫동안 선도해오다보니, '조금 더 좋은 서비스', '조금 더 편리한 시스템', '간소화된 운영체계' 등 다방면에서 고민을 하여 현재의 패키지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편리한 부분으로 말씀해주시는 부분이, 저희 한국이러닝개발원을 통해 여러 서비스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포인트 입니다. 인증평가란 연간 2 회의 진입 시기가 있으며, 짧은 시간 대비 준비항목이 광범위 합니다. 당사는 그러한 제한점을 해소시켜드릴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찾아가고 있습니다. 지금도 말이지요!








환급과정 패키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







본 게시물의 모든 저작권은 한국이러닝개발원에 있으며 불법 도용, 재가공, 무단 배포 등 일체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2010 KELD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