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설팅/환급과정

LMS에 콘텐츠 URL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이러닝파트너 켈디입니다. 훈련과정심사 포스팅 1탄에서는 훈련과정심사의 전체 흐름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LMS에 콘텐츠를 포팅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까합니다. 지난번 말씀드린 바와 같이, 콘텐츠사와 계약이 체결되고 난 후, 훈련과정심사를 받기위해 콘텐츠를 본인의 LMS에 업로드를 시켜야 합니다. 







  콘텐츠 다운로드 

웹하드라고 들어보셨지요? 콘텐츠사도 웹하드처럼, 수많은 영상을 전달하기 위해 대용량의 서버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계약한 콘텐츠를 업로드를 한 후, 로그인할 수 있도록 계정정보를 고객사에게 안내해줍니다. 해당 서버에 접속하여, 콘텐츠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콘텐츠 URL 등록 

 


① 저희 한국이러닝개발원의 경우 PHP 리눅스 서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업로드하는 콘텐츠 파일의 한글 및 특수기호를 모두 영어 도는 숫자로 변경해주세요. 

② 영상파일은 꼭 CDN서비스에 업로드 해주시고 영상파일 실행 URL(경로)을 변경해주세요. 

③ 영상파일 제외 나머지 콘텐츠파일은 웹서버에 업로드 해시기 바랍니다. 






▶위치

리모트 사이트(직접) 경로

/home/www/lms/content


'Content' 폴더에 훈련과정 폴더를 생성 후 콘텐츠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Content' 폴더의 하위 폴더부터는 임의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 단, 변경하였을 경우 변경된 구조에 맞게 URL 또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예제

http://www.keldi.co.kr/content/aaaa/01/F001/htm


▶설명

http://www.keldi.co.kr/content 고정값 변경 불가

/aaaa 과정코드, 과정에 따라 변경됩니다. 

/01 회차코드, 회차에 따라 변경됩니다. 

/F001.htm 실행 파일명, 파일명에 따라 변경됩니다.


※ 경로의 도메인 정보는 고객사의 도메인으로 하셔야 합니다. 







▶위치

리모트 사이트(직접) 경로

/home 


'home' 폴더에 훈련과정 폴더를 생성 후 콘텐츠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home' 폴더의 하위 폴더부터는 임의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 단, 변경하였을 경우 변경된 구조에 맞게 URL 또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예제

htttp://co.keldi.co.kr:8081/aaaa/01/04.mp4


▶설명

htttp://co.keldi.co.kr:8081/ 고정값 변경 불가

aaaa/ 과정코드, 과정에 따라 변경됩니다. 

01/ 회차코드, 회차에 따라 변경됩니다. 

04.mp4 실행 파일명, 파일명에 따라 변경됩니다.


※ 경로의 도메인 정보는 저희 CDN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므로, CDN 경로의 도메인은 변경해선 안됩니다. 







저희  한국이러닝개발원은 원격훈련사업에 특화된 LMS, IDC, 콘텐츠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아래 상생을 추구하는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궁금하신 사항은 편안하게 문의주세요 ! 





본 게시물의 모든 저작권은 한국이러닝개발원에 있으며 불법 도용, 재가공, 무단 배포 등 일체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2010 KELD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