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루션/LMS

[이러닝솔루션] 온라인 교육원 시스템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이러닝 파트너 켈디 입니다. 

교육 이러닝 시스템에는 실로 무궁무진한 LMS가 존재합니다. 

*LMS (학습관리시스템 : Learning Management System) 




규격화 되어있는 LMS가 있는가 하면, 임대해서 월비용을 납부하는 LMS도 있고, 사업에 따라서 주문하는 기능을 척척 커스터마이징하여 조립한 LMS도 있지요.  



하지만, 어떤 사업을 시작하시든 단순히 교육원 시스템만 중요하다 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전체적인 사업 일정과 제도적인 흐름을 파악하셔야합니다. 

또한, 운영인력이나 강의실 면적(해당하는 경우), 사업계획과 같이 구체적인 준비가 필요한 것이 교육사업입니다. 









온라인 기반의 원격 평생교육원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어떤 교육내용의 사업을 운영하실지를 상세히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에 따라 CRM, 학습 세부관리, 과정관리, 결재관리(PG) 등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춘 LMS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세스가 중요한 이유는, 

고객님께서 필요하지 않은 사양을 우겨넣어 비싸게 구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고

고객님께서 준비하는 교육사업의 심사기준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여 스타트를 잘 끊기 위함입니다. 

또한, 명확하게 교육사업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저희는 더많은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 LMS  / 사이버캠퍼스 LMS  / 학점은행제 LMS / 동영상 강의 LMS 등

다양한 교육원 시스템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육원 시스템을 원활하게 운영이 가능하게 해줄 안정적인 서버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저희 한국이러닝개발원의 IDC센터는 LG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설계된 IDC와 교육사업용 IDC는 사양, 비용, 구성 면에서 모두 다릅니다.

서버 코로케이션, 서버 유지보수, 방화벽 서비스 등 안정성, 보안성, 수용성, 속도 등에서 최적의 구성의 패키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없지만 온라인 교육 사업을 희망하시는 분, 

혹은 현재 IDC이용료나 견적서의 비용이 합리적이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 

한국이러닝개발원이 도움을 드릴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한국이러닝개발원의 자산이며, 무단 전재 및 재가공을 엄격히 금합니다. ⓒ2010 Korea E-Learning Development Institu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