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루션/LMS

[고용보험 직업훈련] 법정필수교육 이러닝솔루션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이러닝파트너 켈디입니다. 오늘은 고용노동부 환급과정 사업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위한 이러닝솔루션을 소개드리고자합니다. 


한국이러닝개발원의 고용노동부 환급과정 LMS


원격훈련기관으로 인증평가를 진입하실 경우, 인가 요건에 대응할 수 있는 학습관리시스템(LMS)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한국이러닝개발원에서는 시스템을 다년간 연구, 개발해오며 안정성과 확장성을 고려하여 고용노동부 환급과정 LMS를 탄생시켰습니다. 단순히 개발을 하고 납품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사의 운영을 함께 모니터링하고, 직업능력개발훈련과 산업인력공단 등 유관기관의 개정사항을 반영하여,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시행하며 더욱 더 편리한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을 해왔습니다.  



이 부분이, 감히 고객사 여러분께 정말 다른 LMS와는 차별화되었다고 거듭 강조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틀과 모양과 대략적인 기능 구성을 흉내내는 여타 LMS와는 다르게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특히, 한국이러닝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원격훈련 일원화 사업 추진 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에이전트 기관으로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데이터를 계속적으로 반영하고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부분으로 인해, 내부의 컨설턴트도 엔지니어도 많이 바쁘고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매 번 변동되는 정부사업의 제도와 개정내용을 지속적으로 반영해야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그런 연구와 노력이 없이는 교육기관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없을 것 입니다. 지금도 연구와 개발은 지속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이 계속되는한 저희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법정필수교육 뿐만 아니라, 교육 사업 다각화까지


당사의 환급과정 LMS는 재직자훈련 뿐만 아니라 일반교육사업에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재직자 훈련에는 크게 근로자 내일배움카드훈련과 사업주 훈련이 있습니다. 사업주훈련은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법정필수교육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을 통해 기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입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훈련은, 회사에 재직중인 근로자 개인이 내일배움카드를 신청/배송 받아 해당카드로 직무교육, 자기개발교육 등 직업개발훈련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받는 훈련유형이지요. 아울러, 고용노동부 사업이 아닌 다른 일반과정도 동일한 형태로 운영이 가능하니, 원격훈련(온라인교육)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업을 폭넓게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온라인교육사업은 하나의 특화시킨 교육콘텐츠가 아니라면, 결국은 두루두루 아이템을 넓혀야 폭넓게 영업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