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설팅

민간자격 등록 신청, 무상 컨설팅으로 시작



민간자격 등록과 관련된 대행업체가 시중에 많다보니 자격증 발급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민간자격 등록을 위한 행정사에서는 단체설립과 민간자격 등록 수수료로 수익을 남기기 위해 특화가 되어있어 사업 전반에 대한 전망이나 투자예산, 절차에 대한 정보를 얻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저희 한국이러닝개발원에서는 실제 민간자격사업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기에 등록의 경험을 살려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민간자격사업, 전체적인 절차가 궁금하다 

민간자격사업을 하기위해선, 어떠한 자격조건이 필요하며 자격증을 신청하여 발급할 수 있는 기관이 되었을 때 영업은 어떻게하고 있는지 교육기관의 홍보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여러분께서 자격증을 등록하시는 이유는 이를 통해, 사업을 하시고자 하는 것 입니다. 단순히 자격증 등록에 포커스를 두실 것이 아닌, 사업전체 내용에 대해 꼭 숙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민간자격 사업의 전체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기관설립 : 개인사업자 / 법인사업자 / 단체 3가지의 형태로 기관설립이 되면, 어떠한 유형이든 무관합니다. 주관처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는 증빙자료로 설립여부를 확인하게되며, 행정사나 법무사를 통해 또는 개인이 준비하셔도 충분히 설립하실 수 있습니다.


02 민간자격 등록 신청 : '민간자격 정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무조건 온라인 신청으로만 자격증 등록 신청이 가능합니다. 통상적으로 서류를 준비해 홈페이지에 자격증 내용을 입력하고, 완료까지 2~3개월이 소요됩니다. 자격증은 1일~20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03 강의 인프라 구축 : 민간자격 홈페이지를 구비합니다. 홈페이지만 개설하셔도 좋습니다만, 홈페이지에서 자격증 발급이나 판매를 하시기 위해서 시스템을 함께 구축하시면 좋습니다. 


04. 민간자격증 승인 : 자격증 등록 신청 후, 요건을 충족하면 '등록 완료' 처리가 되며 자격증을 실제로 받지 않아도, 이 단계부터 판매/발급이 모두 가능한 조건이 됩니다.


05. 자격증 사업 운영 : 교육기관 홍보/마케팅을 통해, 자격증 발급으로 수익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민간자격 등록 신청 절차

신청절차는 등록대행 업체에서 주요하게 다루는 내용이기에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하는데요, [서류구비] - [관리규정집 작성] - [홈페이지 등록] - [발급완료] 이러한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민간자격 사업의 주요이슈 

고용의 불안정으로 인해 자격증을 찾는 사람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민간자격증을 등록 기관 또한 매 년 증가하여 민간자격증 등록 기준, 평가가 날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혼자서 작성하는 것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사업에 대한 자문을 받으시고 컨설팅을 받아보셔도 좋습니다. 등록 대행의 수수료가 만만치 않고, 자격증 등록 업무 뿐만아니라 자격사업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무상 컨설팅을 신청해주세요. 

당사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회사이며, 온라인교육사업의 컨설팅 전문 기업입니다. 컨설팅은 100%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민간자격 컨설팅 무상 컨설팅 신청

전화신청 : 02-451-6633 (연결 후, 1번)
홈페이지 : 컨설팅 신청(클릭)
이메일 : help@keldi.co.kr
방문상담 : 한국이러닝개발원 본사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테크노파크 10층) 




본 게시물의 모든 저작권은 한국이러닝개발원에 있으며 불법 도용, 재가공, 무단 배포 등 일체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2010 KELD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