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용환급과정]/신규기관 인증평가

[사업주훈련] 2018 원격훈련기관 인증평가/현장평가 설명회

 


 



 



 

2018 2 8일 저희 한국이러닝개발원에서는 고용노동부 원격훈련 사업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을 위해, 신규기관 인증평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만큼이나 설명회 신청도 불과 몇 시간 만에 종료가 되어버렸는데요. 아쉽게 지정석 문제로 참석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다음 설명회에서는 넓은 공간을 확보해서 더 많은 사업주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사업주 교육성의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이에 따른 정부의 정책도 매년 확대하여 지원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말은, 원격훈련 신규기관으로서 본 사업에 진출하는 기업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사업 진출자가 많아질수록 부적합한 기업은 까다로운 인증평가 기준을 통해 심사하여 점차 시장 진입이 어려워진다고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이처럼, 사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시장전망을 이해하고 환경 분석을 통해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부분은 사업 초기 투자 비용이었는데요. 원격훈련의 시설과 장비, 인건비, 교육과정 등 기본적인 연간 예산을 안내해드리며, 참석해주신 분들의 열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사업주 훈련을 최초로 진행하시는 분들도 만나뵐 수 있었고, 몇 번 사업 전선에 뛰어 드셨지만 상처만 남긴 채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도 만나 뵐 수 있었습니다. 그 만큼, 경험의 유무와 큰 상관없이 사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꼭 필요한 요소를 얼마만큼 심도 있게 준비해 주시느냐가 관건인 평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설명회에서는 신규기관의 주요 관문인 인증평가 평가요소(기관 건전성 평가, 현장평가)에 대해 항목별로 심도있게 다루며, 궁금해하시는 부분을 환기시켜드릴 수 있도록 안내해 드렸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가 한정적이다 보니 주옥 같은 질의응답을 통해 열띤 시간을 보냈습니다. 더 나아가, 먼 발걸음을 해주신 만큼 소소하지만 알찬 선물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예상한 바와 같이 상반기 일정공고가 1월 4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2월 중순인 현재까지도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공고가 나지 않고 있습니다. 2018년의 훈련기관 인증평가 공고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https://www.ksqa.or.kr/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시간적인 여유가 더 생기신 만큼 현장평가의 심사조건을 한번 더 꼼꼼히 확인하시어, 역량평가(현장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시길 응원합니다! 

저희 한국이러닝개발원의 원격평생교육원 에듀이당에서는 파트너사도 위촉을 하고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구요, 추가적으로 2018년의 인증평가 일정이 업데이트 됨에 따라, 당사에서도 발빠르게 준비하여 사업주 훈련 사업에 진입하시는 모든 분들께 블로그를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니 지속적으로 방문해주세요 ! 




2018년 훈련기관 인증평가 계획 공고 발표되었습니다. 더욱 자세히 확인하기! (클릭)

2018년 직업능력개발 원격훈련기관 설명회 계획 공고 발표되었습니다. 더욱 자세히 확인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