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설팅/환급과정

국비지원 훈련기관설립! 2019년 이렇게 대비하자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이러닝 파트너 켈디 입니다.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사업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고용노동부 환급과정 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통해 근로자에게 직업에 필요한 직무수행능력을 습득, 향상시키기 위하여 실시하는 훈련을 말합니다.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통해 기업별로 연간 책정된 지원 범위 내에서 훈련비용을 지원해주는데요, 이 사업을 <국비지원 훈련사업>, <고용노동부 환급과정사업>이라고도 표현합니다. 



  정부국비 지원 훈련사업을 위한 첫걸음


STEP1

원격평생교육원 설립 

원격훈련기관 또는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으로 설립하시게 되면 면세사업으로 교육기관 운영이 가능합니다.


STEP2

어떠한 교육과정으로 운영하실 것인지 고민해보세요! 

교육과정의 형태에 따라 사업주훈련, 재직자훈련(내일배움카드), 실업자훈련 등으로 훈련형태가 달라지기 때문에, 최초에 사업의 방향성을 잘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STEP3

원격 평생교육원 인증평가를 준비하세요!

국비지원 사업, 정부 예산으로 운영되는 사업인 만큼 수익의 출처가 분명하기 때문에 사업자체는 굉장히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사업인 만큼 정부인증마크를 받기까지 엄격한 관문이 존재하는데요. 원격훈련기관 인증평가를 통해 교육기관 적합성 여부를 평가 받습니다.


왜 원격훈련기관으로 운영을 선호할까요?

원격훈련기관은 오프라인 사업 대비 영업에 제약없이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익성이 높아 집체훈련을 진행하는 기관도 원격훈련을 병행(Blended Learning)으로 확장하는 추세입니다. 





  사업을 함께 그리는 파트너 ! 한국이러닝개발원

국비지원 원격훈련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여러분의 사업을 설계해드립니다. 직업능력개발훈련에 특화된 컨설팅, 시스템, 설비(IDC)를 한번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2019년 인증평가에 진입 사업주를 대상으로 기간한정 특별혜택을 제공합니다.






  본 게시물의 모든 저작권은 한국이러닝개발원에 있으며 불법 도용, 재가공, 무단 배포 등 일체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2010 KELDI. All rights reserved.